티스토리 뷰

 

 

KB저축은행 햇살론 vs 시중은행 대출,바꿔드림론,새희망홀씨 자격,조건,금리,한도 비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은행 중 하나는 KB저축은행인데요. 그 중에서 요즘 인기 있는 상품은 바로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인 햇살론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시중은행에서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도 요즘 인기가 많은 상품인데요. 그래서 어떠한 것이 나에게 제일 좋은 상품일지 그 세개를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분들을 위해서 세 상품들에 대해서 정리하고 비교하며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KB저축은행 햇살론의 자격조건과 금리 및 한도

 

 

먼저 KB저축은행의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분들에게도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햇살론은 생계형 뿐만 아니라 대환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그 이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햇살론을 받기 위해서는 직장에 근무한지 3개월 이상이 되어야 하고, 연소득이 3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연소득이 4천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6등급 이하만 신청할 수 있도록 제한이 되어있으니 그 점을 참고해주세요.

 

KB저축은행 햇살론은 개인마다 조금씩 금리와 한도가 다르게 나오기는 하지만, 보통 적용되는 금리는 연 10%대이며, 한도는 적게는 400만원부터 높게는 3천만원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의 자격조건과 금리 및 한도

 

 

그럼 이제 바꿔드림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계형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햇살론과는 다르게 바꿔드림론은 그 이름처럼 대환형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고금리를 저금리로 낮출 수 있는 상품인데요.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만 가능하고,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라면 모든 신용등급 다 가능합니다. 또한 1천만원 이상이 되는 고금리를 6개월 이상 정상상환하거나 1천만원 이하의 고금리상품을 3개월 이상 정상상환하셨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고금리를 연 8% 내지 12% 정도로 바꿀 수 있는 바꿔드림론은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의 자격조건과 금리 및 한도

 

 

이번에는 새희망홀씨를 알아보겠습니다. 바꿔드림론이 대환형으로만 가능한 상품이라면, 반대로 새희망홀씨는 생계형 또는 사업자금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그 사용목적에 따라 어떠한 상품이 적합할지를 잘 확인 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4대보험가입 유무는 상관이 없지만, 3개월 이상 근무했으며 연소득 4천만원이신 분에 한해서 새희망홀씨는 일반적으로 6%~14%의 금리를 적용해주는 상품입니다. 또한 새희망홀씨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입니다.

 

 

 

이번시간에는 KB저축은행의 햇살론, 그리고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에 대해서 정보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정보들을 잘 비교하신 후에 자신에게 어떠한 상품이 가장 적합한 상품일지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자신이 예상한 결과와 전혀 다른 결과로 진행될 수도 있기 때문에, 혼자 판단하고 진행하기 보다는 상품들과 은행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절한 무료상담으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무료상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