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새희망홀씨,KB저축은행 햇살론 자격조건,서류,금리,한도 알아보자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민금융상품으로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들입니다. 오늘은 그 상품들에 대해서 각각 필요한 여러가지 사항들과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그리고 추가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정보들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까 합니다. 그러니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우선 새희망홀씨의 경우에는 기존에 은행들에서 승인이 잘 나지 않았던 분들께도 승인이 대체로 잘 나는 상품이여서 많은 도움을 주는 상품인데요, 그 한도는 바로 최대 2천만원까지 입니다. 또한 모든 신용등급이 신청 가능한 햇살론 같은 경우에는 최대 3천만원까지가 한도이지만 참고해야 될 사항은 생계자금과 전환대출을 함께 받았을 경우시고, 만약 생계자금만 받으신다면 최대 1천만원, 전환대출만 받으시면 최대 2천만원까지가 해당됩니다. 햇살론은 고금리를 저금리로 바꿀 수도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그동안 금리로 인해서 월납부일만 되면 힘들어하셨던 분들께도 참 좋은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있는 상품이죠. 많은 분들이 국민은행(KB은행)에서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을 받으시는 것 같은데, 수많은 은행들 가운데 왜 국민은행(KB은행)의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을 선택하는 걸까요? 그 이유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은행(KB은행)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의 자격조건, 서류, 금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한도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자격조건을 비교적 완화했기 때문에 기존에 대출받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도 생계자금의 목적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렇기에 그 조건이 까다롭지가 않은데요, 우선 3개월 이상 근무하신 직장인, 프리랜서, 사업자 등의 소득확인이 가능하신 분이 해당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3천만원 미만이라면, 신용등급은 크게 상관 없겠지만, 만약 3천만원 이상이시라면 그에 해당하는 조건의 신용등급은 5등급에서 10등급까지가 되겠습니다. 햇살론도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자격조건이 새희망홀씨와 거의 비슷하며 까다롭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지도 모르겠네요.

 

햇살론 자격조건은 직장인, 프리랜서 등 3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소득증명이 가능하신 분이 해당되는데, 여기서 또 좋은 사항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이나 프리랜서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햇살론자격조건은 전체 신용등급 모두 신청 가능하고, 연 4천만원 이하의 소득을 버시는 분들이 해당된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살펴보면 새희망홀씨자격조건과 거의 비슷하죠? 그리 까다롭거나 제한적이지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좋은 상품들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는데요. 혹시 국민은행(KB은행)이 꼭 아니더라도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을 신청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서류를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서류부터 알아보겠는데요, 먼저 필요한 것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이시라면 재직증명서와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겠습니다. 만약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신 분이시라면, 은행마다 요청하는 서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먼저 은행을 선택하시고 그에 맞춰서 요청하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필요한 서류도 그리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죠? 그럼 이제 햇살론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은 동의서와 신분증만으로 빠른조회가 진행역시도 빠르게 처리되는데요.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사본과 등본, 원초본이 필수적이고, 직장인은 재직증명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과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와 최근 3개월에서 6개월동안에 받은 급여통장내역이겠네요. 사업자시면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겠죠? 마찬가지로 건강보험자격득실과 납부확인서, 국민연금납부확인서와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사업자 통장 최근 3개월에서 6개월 사이의 입출금내역이 필요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햇살론과 새희망홀씨 자격조건과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금리를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도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햇살론한도 최대 3천만원까지(생계자금+대환자금), 새희망홀씨한도 최대 2천만원까지를 참고해주세요. 햇살론금리는 최대 연 10%까지며, 새희망홀씨금리는 일반적으로 6~14%가 적용됩니다. 다른 상품들에 비해서 부담없는 금리이기 때문에, 기존에 대출승인이 잘 안나셔서 어쩔 수 없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시던 분들이 그 상품을 3개월동안 유지하다가 나중에 저금리상품으로 전환하시더라구요. 고금리로 인해 허리가 휘셨던 분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참고하시고, 또 좋은 소식은 국민은행(KB은행)햇살론과 KB은행(국민은행)새희망홀씨를 고민중이시라면, 비교적 승인이 잘 나기 때문에 그것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항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같은 조건이라하더라도 그동안 사용하셨던 상품이나 방문하는 은행에 따라서 금리나 한도가 조금씩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추고 한도를 높이고 싶으시다면, 자신에게 제일로 적합한 곳을 선택해서 진행하는 것이겠죠? 그렇지만 일일히 다 방문해서 알아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모두가 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제일 적합한 길로 안내하는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 진행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좋은 전문가를 찾기 어려우셨다.. 또는 부담없는 친절한 무료상담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연결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오랜경험과 수많은 노하우로 숙련된 전문가가 항시 대기하고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고 친절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새희망홀씨, 햇살론 무료상담받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