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서비스 사용하면 신용등급 하락?! 해결방법 제시!



안녕하세요. 대출컨설팅의 금융이야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정보는 현금서비스에 관련되서 설명을 해드릴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속에서 신용카드만 있으면 쉽게 이용하는 금융상품이 바로 현금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현금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진실을 몰르시고 계시죠. 저 또한 신용카드를 처음 이용하였을때는 몰랐는데요. 이번에 글을 쓰게되고 신용카드를 오래쓰게 되면서... 알게된 지식과 정보를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현금서비스 신용등급 하락?!




현금서비스는 현금카드, 체크카드이용시에는 불가능하며 신용카드를 이용할 시에 카드사에서 개개인의 고객에 따라서 현금서비스 한도를 부여해줍니다. 신용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중에서 현금서비스 한도가 분명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과반수 이상이 현금서비스 한도가 부여되어 계시죠.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몇달만 사용해도 최소 30만원의 현금서비스 한도가 발생이 되죠. 그래서 신용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현금서비스입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에도 함정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이용한다는게! 바로 현금서비스의 함정입니다. 현금서비스도 대출과 마찬가지로 높은 금리로 단기간에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직장인이나 사업자등 소득이 있는분들을 대상으로 하는상품이 아니라 신용카드 이용하는 분들에 한해서 대출이 가능하기때문에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지만 금리가 높다는게 큰 단점이며, 제일 중요한건! 현금서비스를 너무 자주 사용했을 시에! 신용등급이 하락한다는 겁니다. 자주 돈을 빌려 쓴다는건 당연히 신용등급평가 요소에 좋진 않겠죠.


평균 금리또한 10%후반에서 20%초반정도로 은행대출에 비하면 상당히 높다는 점입니다. 카드사가 2금융권이긴 하지만 위에 금리면 캐피탈정도에 금리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쉽고 간편하게 이용한다면 그만큼 단점도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가끔은 번거로운것도 큰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 옳바른 현금서비스 이용방법!




현금서비스는 정말 급할때 자주가 아닌 아주 가끔을 이용하신다면은 신용등급에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또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기전에! 내가 이용할 현금서비스 금리가 몇%인지를 미리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으십니다. 또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절때! 연체는 금물이며 단기연체또한 하시면 안됩니다. 연체관리를 꼭 신경쓰셔서 잠깐정도만 이용하신다면 옳바른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겁니다.


* 현금서비스 대환하는 방법!




간혹 이런분들이 계십니다. 신용카드가 2장, 3장, 4장을 소지하고 계시면서 모두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십니다! 모든 신용카드마다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시는데요.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2000만원까지도 현금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물론 건수또한 2건이상에서 3건, 4건까지 상당히 많이 이용하시면서 신용등급 하락의 요인이 될 수 입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채무통합이라는 상품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현금서비스 건수를 한 곳으로 모으면서 신용관리하기에도 좋고 월 불입액도 줄일 수 있죠! 현금서비스 한번 돌려 막기 하신다면은... 자칫 계속 돌려막기 하실수 있으니 초반에 바로 잡아야 합니다. 꼭! 잊지 마세요.


오늘은 그래서 현금서비스 사용하시면서 신용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현금서비스 채무통합 상담이 무료로 가능한 상담신청툴을 남겨 놓겠습니다. 좋은 상담 받아보시고! 현금서비스 돌려막기! 현금서비스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을 꼭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금서비스 채무통합 관련된 대출상담이 무료로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