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축은행 햇살론 vs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대출,은행,절차,자격,조건 비교분석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께 비교적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인기가 많은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은 거의 비슷한 목적과 자격조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만, 어떤 상품이 더 자신에게 맞는지 두 상품을 놓고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축은행 햇살론과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두 상품에 대해서 더욱 확실히 정리해보며, 비교하여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 저축은행 햇살론과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대출

 

 

먼저 두 상품이 어떠한 상품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은 크게 생계형, 대환형으로 나뉘는데, 기존에 대출받기 어려웠던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분들께 비교적 낮은 금리와 높은 승인률로 대출을 해주거나 또는 기존에 이용중인 고금리 상품을 저금리로 전환하기 위한 용도로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은 햇살론과 다르게 대환형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20%가 넘는 고금리 채무를 사용하셨던 분이 바꿔드림론을 통해서 금리를 낮출 수 있도록 만든 서민금융상품입니다.

 

 

 

2. 저축은행 햇살론과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자격, 조건

 

 

두 상품이 비슷한 자격과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조금씩 다른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되었으며, 연소득 4천만원과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에 해당하는 분들이 그 자격에 해당됩니다. 연소득이 3천만원 이하라면 저축은행 햇살론을 신청할 때에 모든 신용등급이 다 가능합니다. 대환의 목적이라면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3개월 이상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의 자격도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연소득 4천만원,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또는 연소득 3천만원(신용등급 제한 없음)일 경우에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다른점은 기존에 사용중인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6개월 이상 사용하셨을 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저축은행 햇살론 취급은행과 신청절차

 

바꿔드림론은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등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햇살론은 상호금융과 아주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등의 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절차는 자신이 어떠한 상품을 선택해서 어디서 진행을 할 것인지 상담을 통해서 선택한 후에 서류를 접수하고, 심사가 잘 이루어지면 대출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몇일 후에 입금이 되는 절차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4.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 저축은행 햇살론 금리와 한도

 

대출을 받을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금리와 한도이겠죠? 그래서 두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의 경우엔 한도가 연 8~12%까지 적용되며,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은 보통 연 10%의 금리를 적용하며, 한도는 생계형 1천만원과 대환형 2천만원을 포함하여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지만, 중복하여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복하여 사용할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저축은행 햇살론과 국민행복기금 바꿔드림론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더욱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승인도 승인이지만 개인마다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가 다르기 때문에, 더욱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곳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상담받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