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자금대출,소상공인창업대출,미소금융재단 대출조건,자격,한도,금리 알아보자



요즘 젊은 청년들이 취업이 되지않아서 소상공인창업에 대하여 고민하고 도전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창업이라는것이 아이디어와 의지도 중요하지만, 의지만 가지고는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소상공인창업을 위한 자금을 구하는 것이죠. 창업을 시작하려면 어느정도의 자금이 필요하지만 자금을 구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어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미소금융재단이란?


미소금융재단이란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자활에 필요한 창업자금,운영자금 등을 무담보,무보증으로 지원하는 소액대출사업으로서, 저소득,저신용계층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사업입니다.


미소금융 대출에는 크게 창업자금,임차자금,운영자금,시설개선자금,무등록사업자 지원자금등이 있고 그외에 창업자금이 아니더라도 청년,대학생 긴급 지원자금과 전통시장 영세상인 소액대출이 있답니다.





미소금융재단 대출조건,자격


미소금융재단에서 지원하는 창업자금대출 자격조건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초기창업시 아이템이나 상권분석은 물론 자금확보가 중요하여, 자격만 충족된다면 좋은 조건으로도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재단 대출자격으로는 개인신용 7등급 이하로 저소득,저신용 계층에 해당하는 자영업자 및 창업예정자, 대출신청일 현재 NICE신용평가정보(주),코리아크레딧뷰로주식회사에서 평가한 개인신용등급 중 1개 이상의 회사에서 평가한 개인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에 해당하셔야 하는데요.


혼자서 알아보고 진행하시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소금융재단 지원대상 공통사항


  • 2인 이상이 공동으로 창업하거나 사업자를 등록하여 운영중인 경우에도 지원대상에 포함하는데, 다만 사업자 모두를 공동채무자로 해야하기에 반드시 1인 이상은 지원대상 요건을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이 있죠.
  • 또한 실제 운영자와 사업자 등록상의 명의자가 상이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사업자등록 명의자와 실제 운영자가 동일인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소금융재단 창업자금대출,소상공인창업대출 한도 및 금리




개인마다 그리고 취급은행마다 한도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구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각 자금의 성격에 따라 최고 7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가능하며, 금리는 최고 4.5%라는 비교적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신데요. 6등급이하의 저신용자들은 제도권에서는 2금융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2금융권의 이율은 10%대라서 부담이 크실거에요.


창업프랜차이즈 자금의 경우 미소금융재단에서 비교적 성공가능성이 높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해놓고 컨설턴드 교육을 실시하기 때문에 혼자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는 것보다 성공률이 높을 수 밖에 없죠.


소상공인대출,사업자금대출,창업자금대출등은 보통 최저 몇 백만원부터 최대 몇 억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범위의 한도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주의할점은 나중에 상환을 해야하기때문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대출한도를 받는 것이 좋다는 거에요.






대출을 받을 때 자신에게 어디가 제일 좋은지 개인이 혼자 판단하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대출추천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추천을 받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의 링크 또는 위에 써있는 번호로 연락주셔서 친절한 무료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안내해주는 전문가를 통하여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 무료상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