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심전환대출 자격,조건,한도,서류,대출금리,안심전환대출 필요서류 알아보자


안심전환대출이 시행 단하루만에 무려 5조원이 소진될 정도로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중이던 주택담보 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서민을 지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안심전환대출은 과연 어떤 자격조건이 충족되어야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 및 조건


안심전환대출 자격으로는 대상주택이 9억이하이며 변동금리나 이자만 상환하고 있는 대출만 해당된다는 것을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대출받은지 1년이상이 되어야하며 최근 6개월간 30일이상 연체가 없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자신이 안심전환대출 조건에 해당하는지 제대로 알고싶으시다면 은행권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안심전환대출 조건이 되지 않아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전문가와 이것저것 따져보고 결정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안심전환대출 한도 및 금리


안심전환대출의 한도는 기존대출 잔액 이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가능한데요. 안심전환대출의 조건에 다 맞으시다면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실거에요. 안심전환대출 금리는 연 2% 중반대의 비교적 낮은 고정금리최장 3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안심전환대출 필요서류


안심전환대출 서류는 직장인과 자영업자로 나누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인가 자영업자인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시고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직장인

신분증과 등본1통,전입세대열람 내역 1통,재직증명서 1통,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1통

  • 자영업자 

신분증,등본,전입세대열람 내역은 직장인과 같은데 사업자 등록증 사본 1통,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1통







안심전환대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주거래은행이 있으시다면 직접 상담을 받고 나서 어떻게 하는게 유리한지에 대해서 고민할 필요가 있는데요. 각각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대출상품의 특성이 각각 다를 수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은행에 갈 시간이 없으실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나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제대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편한 시간대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무료상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