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꿔드림론 추가대출,부결,신청서류 

vs 

새희망홀씨론 대출은행,자격,서류,추가대출 알아보자



요즘 경제 상황이 어려워 대출을 받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데요.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다양하게 대출 상품을 출시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해결책이 되고있습니다.하지만 대출 자격이나 조건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모르면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으며,무턱대고 은행에 가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경우 원치않는 조회 기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승인율이 높은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론에 관련된 것 입니다!





바꿔드림론이란?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 전에 바꿔드림론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꿔드림론이란 신용도가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이 대부업체 또는 캐피탈사 등에서 대출받은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의 저금리대출로 바꾸어주는 서민금융 제도입니다.


바꿔드림론 지원대상은 신용등급 6~10등급인데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인 분이나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의 제한이 없고, 급여소득자의 연소득은 4,000만원이하일 경우 가능합니다. 다만, 부양가족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4,500만원 이하며, 자영업자의 연소득은 4,500만원인데 이는 사업자등록된 자영업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또한 고금리채무를 6개월이상 정상상환한 분들도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바꿔드림론 추가대출


바꿔드림론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보증서를 받는 상품으로서 생계는 안되지만 고급리를 쓰고 있다면 대환이 가능한데, 단 20%가 넘는 고금리를 6개월 이상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이 같은 대출 상품을 이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이자 부담이 줄어들고 연봉이 적거나 대출이 많아서 대출받기 어려운 경우에도 대환이나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바꿔드림론 부결


바꿔드림론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고금리 부채를 낮은 금리로 전환해주는 제도입니다.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들로 연 소득 4,000만원 미만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정부 지원 상품이라 심사가 까다로운 것 같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결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제대로 알고가야합니다.


그렇다면, 부결사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º고금리 대출 - 총액이 3,000만원을 초과하는 분

º소득에 비해 체무액이 과다한 분(연소득 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는 분)

º현재 연체중이신 분,과거연체기록보유자,금융채무불이행자 등

º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º직업 및 소득이 없으신 분


'바꿔드림론' 신청서류





공통서류로는 신분증과 고금리채무 금리확인에 필요한 서류(금융거래확인서,계좌조회표)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론이란?


바꿔드림론과 같이 신용도가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들을 위해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주는 제도랍니다.



또한 재직 3개월이상의 근로자이어야하며, 직군,연봉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하고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론 대출은행


시중에 있는 16개 은행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이 가능한데, 각 은행마다 금리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 따라 성실상환자에 대한 금리우대가 있으므로 연체없이 갚는다면 조금더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대출금리는 은행별 자체신용평가 결가와 대출위험도 및 자금조달원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새희망홀씨론 자격


대출가능한 대상으로는 신용평가사 신용등급이 5등급 이하이며, 연소득 4천만원 이하. 1~4등급이면서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다만, 3개월 이상의 연체 및 조세,과태료,체납자 등 많은 연체기록이 있을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새희망홀씨론 서류


새희망홀씨가 있기 전에는 최소한 재직 1년 이상이어야 하며 4대 보험 가능하고, 신용등급은 5~6등급은 이내이며 연소득은 2천 4백 이상 등의 조건이 너무 까다로운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희망홀씨론은 자격 조건을 완화하여 쉽게 신용대출을 해 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바꿔드림론 추가대출부터 신청서류까지 알아보면서 새희망홀씨론 대출은행부터 추가대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 글이였으면 좋겠는데요~! 서민전용금융상품인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론 잘 이용하시고 하루빨리 가계부채에 부담을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 아! 그리고 추가로 ~! 만약 이 글을 읽고나서 궁금하신점이나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에대해 상담을 원하시면 위에 번호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무료상담진행해드리고있습니다. 전문가와 무료상담을통해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 무료상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