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꿔드림론 인터넷신청방법 및 자격조건,금리,부결사유,취급은행을 알아보자!

 

 

이번시간에는 고금리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금리로 낮출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바꿔드림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실제 이용해본 후에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기 때문에, 점점 그 사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신청하기 위한 자격조건부터 진행할 때의 필요한 각 종 정보들까지 함께 알아보고, 참고하셔서 더욱 수월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바꿔드림론 인터넷신청방법

 

 

우선 바꿔드림론 신청방법으로 직접 한국자산관리공사나 지역출장소 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처리속도가 빠르기는 하지만 시간을 내서 직접 방문을 해야 되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면 그런 부담감을 덜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바꿔드림론 어떻게 신청 해야 되는지 인터넷신청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바꿔드림론 홈페이지에서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 > 신용보증신청 자격확인 > 고객정보 등록 > 고금리 채무 등록의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히 인터넷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자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바꿔드림론 신용보증 신청을 클릭, 로그인을 하신 후에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접수를 하면 다음날에 바꿔드림론에서 전화가 오고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서 안내받게 됩니다. 서류들을 안내 받은 후에 우편으로 필요서류를 보내면 심사를 받게 되는데요, 그 후에 승인이 나면 인터넷으로 보증서를 출력해서 은행에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꿔드림론 자격조건

 

 

그럼 바꿔드림론을 받기 위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3개월 이상 사용하였다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용등급과 4대보험 가입 유무는 크게 상관이 없고,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3천만원 이하라면 바꿔드림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 4천만원 이하라고 할지라도 신청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이 때에는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로 그 자격조건이 제한되니 그 점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꿔드림론 금리와 한도, 취급은행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지만,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금리는 10% 대며,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금리와 한도 부분은 개인에 따라서 좀 더 낮게 적용될 수도 있고, 좀 더 높게 적용될 수도 있으니 자세한 것은 상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바꿔드림론 취급은행으로는 전국의 16개 시중은행에서 진행되는데요, 국민, 기업, 신한, 우리, 하나, 농협, 씨티, 외환,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제주, 전북, SC은행이 해당되겠습니다.

 

 

 

- 바꿔드림론 부결사유

 

 

바꿔드림론을 신청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모두다 승인을 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결사유에 대해서도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우선 소득에 대비해서 채무액이 과다한 경우, 현재 연체중이거나 과거 연체기록 또는 금융채무불이행자로 판단되면 부결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금리 대출이 3천만원을 초과하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에 부결 될 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바꿔드림론은 개인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다르게 적용되며, 부결사유에 해당될 지라도 어느 은행에서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판단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곳을 선택해서 갔을 경우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친절한 무료상담으로 가장 좋은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료상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