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햇살론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대출컨설팅의 금융이야기입니다. 오늘은 2금융권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인 '햇살론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이 출시된지 벌써 6년도 지났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햇살론 취급은행이나 자격조건등등 몰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이시간을 통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햇살론은 실제 존재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은행에서는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를 은행에서만 단독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또 다른 서민금융 상품인 사잇돌대출은 은행과 저축은행에서 같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햇살론은 잘못된 정보로 생긴 말로 햇살론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저축은행에서 알아보시는게 제대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은행과 저축은행에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은행을 사칭하여 스팸광고, 전화, 문자등으로 현혹하는 경우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오해가 생기시는거 같습니다. 절대 국민은행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햇살론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에서 취급하고 있는 상품으로 근로소득자인 직장인과 사업소득자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분들이 받아볼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인 경우에는 연소득이 4,0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1등급~5등급 사이인 경우에는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한도는 생계자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대환자금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계자금+대환자금 동시에 신청할 경우 최대 3,500만원이 아닌 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생계자금은 신용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부여되며 대환자금은 이용중인 고금리대출 금액에 따라서 한도가 부여됩니다. 햇살론 평균 금리는 7%~9%이내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간단하게 국민은행 햇살론이라는 주제로 글을 적어 봤는데요. 글만 적어드리고 갈수는 없죠?! 글을 끝으로 햇살론이나 서민금융대출에 대해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맨 하단에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한 한국재무관리 상담신청툴을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주)한국재무관리에서 진행되는 모든 상담은 100% 무료상담으로 상담만으로는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으니 안심하시고 문의주셔도 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햇살론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