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정보/대출정보

DSR 대출 정보 정리

대출컨설팅 2017. 12. 21. 15:21





DSR 대출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이 많이 쌀쌀하네요! 눈 소식이 들려오더니 아직까지는 잠잠하네요~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DSR 대출 정보 정리 라는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보도록 할까요?







많은 분들이 대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시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대출용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부동산, 대출과 같은 정보!


금융정보를 알아두려면 용어는 기본으로 아셔야겠죠? 우선 DSR 대출 정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DSR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 랍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 )







쉽게 말해 DTI와 같은데 DSR은 "모든대출"을 규제하는 제도라는 것! 쉽게 말하자면 은행을 여러곳으로 쪼개서 대출을 받아도 DSR 대출을 통해 모든 대출을 상환하는 것 입니다.


소득 대비 연간 대출 원리금상환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하니 세부적으로 채무자의 상환능력을 살필 수 있죠~







그럼 예를 들어 DSR 대출 계산을 한번 해볼까요? 연간소득이 5,000만 원! 연간 총 대출 원리금 상환액이 1,650만 원!


DRS 한도 60% 대출 신청을 했다고 예를 들었을 때, (1,650만 원 / 5,000만 원) X 100 = 33%가 나옵니다. 즉, DRS 한도는 60% - 33%를 해서 27% 이는 1,350만 원이 됩니다.







DRS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DTI와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계산하지만 기타 부채의 이자상환액을 다루는 DTI가 기타부채의 원리금상환액으로 계산하는 DRS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금액의 대출 진행이 가능하죠~ 여러분도 DSR 대출 정보 참고하고 대출 진행하시면 후회가 없겠죠? : )